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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칭
제목 손가락 스트레칭
코치 최선주 등록일 2014-12-18 10:18:50

젓가락 사용을 하는 우리나라, 컴퓨터로 사무일을 많이 보는 직장인
펜 잡을 일이 많은 수험생, 손가락에 힘을 줘야 하는 테니스나 골프 선수,
손가락을 장시간 움직여야 하는 피아니스트....
 
더불어, 스마트한 시대에 접어들면서
예전과는 다르게 요즘은 어른도 아이들도 누구나
컴퓨터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많이 의존하며 지내는 시대! 

 

 

 

이처럼 알게 모르게 우리의 손가락은 하루에 끊임 없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즉 ! 피로와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셈이죠!!!
 


그러다 보니 건초염이 발생하는 분들,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건초염이란?
손가락의 근육과 건( 힘줄)이 반복적인 충격을 받아
손 안에 있는 건초(손의 힘줄을 에워싸고 있는 결합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일시적으로 다치거나 손을 삐어서 한 순간 생기는 것이 아닌, 손상이 누적돼 나타납니다.

 

건초염의 증상
엄지손가락을 잘 움직이지 못한다. 손가락을 꽉 쥐거나, 문을 열기 위해 열쇠를 돌리는 등
손가락에 힘을 주는 행위를 통해서도 통증을 느낄 수 있다.
심하면 엄지손가락이 붓고 수시로 저리게 된다.

 

 

이런 증상들은 평상시 생활습관만 바로 잡아주면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데요!!
그것이 바로바로 손가락 스트레칭이 되겠습니다.
매일매일 짬짬히 10분씩만 투자 해주셔도 우리의 손가락은 건강을 지킬 수있겠죠? ㅎㅎ

 

 

tip 손가락 스트레칭은 아침에 일어난 직후에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양 손바닥을 30번 정도 비벼 따뜻하게 한 뒤 스트레칭을 하면 효과가 배가 되구요
지압할 때는 1-3까지 숫자를 천천히 세면서 3-5초간 엄지로 꾹 눌렀다가 풀어주고
다시 누르기를 2-3회 반복하여 ' 기분 좋을 정도'의 세기로 눌러줍니다.

 

 


<막힌 경혈점을 뚫어주기 위해 손가락 사이를 자극하기>
손가락 사이마다 v자로 움푹 파인 부분은 신경이 집중되어 있어
이 부분을 자극하면 자율신경의 움직임이 활발해져 숙면을 취한 듯 개운합니다. 한곳마다 5-6번 실행

 


<손목돌리기>
손목 역시 전신을 자극하는 경혈점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 뿐만 아니라 온몸 구석구석까지 혈행을 촉진 시켜줍니다.

 




<손가락벌리기>
양손을 최대한 쭈욱 펴주시구요 손가락 마디 마디 쭈욱~ 풀어주세요.
악기 연주하시는분들도 자주 이용하는 손가락 스트레칭법으로 유명하죠^^

 


<손가락 사이사이 마사지>
손가락 사이를 눌러주면 손건강 뿐만아니라
스트레칭 해소에도 좋다고 해요!!

 


<손 털어주기>
마무리로 팔을 앞으로 쭉핀 상태에서
빨래를 탈탈!!!털듯이 손부터 손목까지 가볍게 털어주세요. 

최선주
최선주 코치
러닝 클래스 및 워밍업, 쿨다운 스트레칭 코치
댄스스트레칭, G/X프로그램, 마라톤대회 워밍업 스트레칭 전문
푸마 러닝트레이닝 스트레칭 진행 및 코치
넥슨컴퍼니 & 넥슨 러너즈 트레이닝 전담 코치
러닝 클래스 및 워밍업, 쿨다운 스트레칭 코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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